관리 메뉴

Iceberg is Melting

2019 태국 후아힌 가족여행 - 여행출발1 본문

여행/2019 태국 후아힌

2019 태국 후아힌 가족여행 - 여행출발1

사용자 Dancuga 2019. 9. 16. 15:10

2019 태국 후아힌 가족여행 - 여행출발1

  드디어 휴가 첫날입니다. 전날 저녁에 아이들을 재우고, 짐싸고, 여행자보험 가입하고,,, 몇 시간 자지도 못하고 새벽부터 일어나서 아이들을 깨우고, 공항으로 바로 갔습니다.

휴가를 가기 전에 아이 치과치료 등 몇가지 변수가 생겨서 중간에 일정도 수정하고 바빴네요,, 원래는 일요일에 출발하려고 했는데, 2일 뒤인 화요일로 미뤄져서 예약상황을 알아보니 부산(김해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이미 예약이 다 찼네요,,, ㅜㅜ 어쩔수 없이 아침 7시 국내선 비행기를 타고 김포공항에 내린후 인천공항에서 태국 방콕발 비행기를 타기로 했습니다.

▲ 집에서 김해공항으로 출발해서 김포공항, 인천공항, 방콕 수안나품 공항에서 내려서

다시 택시로 후아힌 리조트까지 갔습니다.

집에서 오전 5시반에 출발해서 후아힌 뫼벤픽 리조트에 저녁 8시경에 도착했습니다...

가는데만 약 15시간이 걸렸습니다.. ㅎㅎ(중간에 경유하고, 저녁먹고, 쉬엄쉬엄 가기는 했습니다.) 

부산에서 바로 갔다면 약 10시간이면 충분했을텐데,,, ㅜㅜ

이제 긴 여정을 한 번 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둘째를 안고 공항으로 갔습니다.~

공항에서 일어났는데 투정없이 잘 따라와주었습니다.

▲ 새벽에 자고 있는 아이들을 깨워서 데리고 나왔습니다.ㅜㅜ

▲ 김해공항에 도착하니 6시10분정도 되었습니다. 국내선이라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습니다.

▲ 검색대를 거쳐 드디어 공항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평일 아침인데도 사람이 많습니다.

휴가기간인것도 있고, 서울로 출장가는 사람들도 많은듯 했습니다.

▲ 사람들이 많아서 혼잡함이 싫을때는 31번 게이트쪽으로 가면 자리가 조금 여유가 있습니다.

또, 교통약자 대기공간과 전가기구 충전포인트가 있어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 드디어 비행기안에 탑승했습니다. 정말로 여행을 떠나는 순간입니다. ㅎㅎ

▲ 국제선일부 노선일때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국내선은 이용시간이 짧아서 별로 해당이 없을듯 한데,

카페블루(Cafe Blue)라고 에어부산 기내에서 운영하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 에어부산 이용가능한 무료 서비스(Introducing BX Free Services)

1. 무료 음료 서비스(Free Beverage Service)
국제선 : 생수
국내선 : 부산/울산 - 김포: 생수, 감귤주스, 커피, 녹차. 그 외 : 생수, 감귤주스
노선별로 상이할수 있음.

2.무료 수하물 서비스(Free Baggage)
국제선, 국내선 15kg까지 무료(특가 및 이벤트항공권제외)

3. 넓은 좌석 간격(Wide seat gab)

※항공상식

  1. 항공기 이착륙 시 창문 커튼을 열고, 등받이와 테이블은 제자리로 해야 하는 이유?

항공기는 이륙 후 순항고도에 이를때까지 그리고, 착륙을 위해 하강을 시작하고 바퀴를 내려 착륙 후 주기장에 도착할 때까지가 가장 중요하다.
유사시 신속한 탈출 및 대응을 위해서 최대한 시간을 단축해야 하므로 창문 커튼은 미릴 열어두어 외부상황을 파악하고, 혹시 모를 기체고장으로 인해 창문이 열리지 않아 조금이라도 지체하지 않게 해야한다. 그리고 탈출 시 등받이를 세우고, 테이블을 접어둠으로써 협소한 공간에서 신속한 탈출을 돕고, 장애물로 인한 충격을 방지하는데 있다.

2. 공항승하기 시 탑승교가 아닌 버스를 이용해서 승/하기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주기장 시설은 탑승교 PBB(Passenger Boarding Bridge)와 리모트(Remote)주기장 2가지가 있다. 하지만 출도착 항공기가 많고 동시간대에 주기해야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모든 항공기가 탑승교로 배정받기는 어렵다.
때문에 공항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항공사들의 탑승객수, 운항 횟수 그리고 운항시간대, 항공기 사이즈에 적합한 탑승교 등을 고려하고 이를 토대로 공항공사와 모든 항공사가 모여 주기창회를 거쳐 배정을 받는다.

3. 항공기내 흡연은 어떤 처벌을 받나요?

항공기내에서의 흡연은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에는 벌금에 처하게 된다.
이는 항공보안법 제23조에 의거 항공기내에 있는 승객은 항공기와 승객의 안전한 운항과 여행을 위해 해서는 안 되는 행위를 명시하고 있으며 흡연이 이에 해당된다.
또한, 제50조 처벌법규에 따라 운항 중인 항공기 내에서의 흡연은 1천만원 이하의 벌금, 계류 중인 항공기내에서의 흡연은 5백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전자담배도 포함되니 절대 기내에서의 금연은 철저하게 지켜서 법적처벌을 피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어야겠다

▲ 운항중인 항공기안에서 밖을 내다보니 정말 절경이었습니다. 구름으로 가득차서 하늘나라 같았습니다~

▲ 기내에서 책자 조금 보고, 음료수 한잔하고, 하늘 위를 구경하다보니 어느새 김포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제는 인천공항으로 늦지 않게 가야겠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