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eberg is Melting

쉐보레(아베오) 차량 에어컨 필터 셀프교체 하는 법 본문

일상/생활

쉐보레(아베오) 차량 에어컨 필터 셀프교체 하는 법

사용자 Dancuga 2018. 11. 27. 00:00

쉐보레(아베오) 차량 에어컨 필터 셀프교체 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쉐보레(아베오) 차량 에어컨 필터 교체 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에어컨 필터도 정비소가서 갈게 되면 차량 공임비로 2만원 정도 비용이 들텐데요, 예전에는 엔진오일 교체할 때 에어컨필터도  그냥 정비소에서 한꺼번에 교체를 했었는데요, 약 2만5천원 정도 들었던것 같습니다. 차량에 드는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이렇게 에어컨필터를 셀프로 교체하는 방법도 찾아보고 직접 해보게 되었습니다. 필터는 마트에 가서 해당차량(모델확인) 에어컨 필터를 사서 직접 셀프교체하시면 공임비를 절약할 수 있어 상당히 뿌듯합니다.~

  차량 에어컨필터는 주기적으로 검사를 해주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차 내부 공기의 질을 악화시키고 냄새가 나게 됩니다. 교체주기는 통상적으로 6개월 단위로 교체를 하면 되는데, 계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여름철에는 습도와 온도가 높아 에어컨필터에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에, 여름철 에어컨필터 교체주기를 알아두고 교체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필터를 바꿀 시기가 지난 경우에는 차량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을 막으면서 정진력이 저하되고 각종 세균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 이번에 교체한 차량모델은 쉐보레 아베오 2017년식입니다. 에어컨필터는 마트에 가보니 종류가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본 제조사는 일반 항균필터와 베이킹소다항균필터로 2종류가 있었는데 가격은 2배이상 차이나서(각각 8,500원, 18,900원) 그냥 일반 항균필터로 했습니다. 제가 갔던 마트에는 필터에 적용되는 차량모델들도 현대, 기아, 쉐보레밖에 없어서 타사의 차량들은 인터넷구매를 하거나 미리 사러가기 전에 문의를 해서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 듯 합니다.

▲ 먼저 차량 조수석의 글로브박스쪽으로 가서 앉습니다.

▲ 글로브박스를 열고(그 전에 안의 내용물을 다 꺼내놓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양손으로 위쪽을 살짝 눌러주면서 밑으로 내립니다. 그러면 글로브박스가 완전히 밑으로 내려가면서 안쪽이 드러납니다.

▲ 차량 안쪽에 보면 Filter Access Door(여과기 점검문?)라고 보입니다. 이것도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곳과 반대편에 양손으로 눌러주면 문이 열리면서 필터가 보입니다.

▲ 기존에 삽입되어 있던 필터입니다. 먼지를 걸러주느라고 상당히 더럽습니다.

▲ 이제 새 필터로 교체하겠습니다.

▲ 필터를 교체할 때는 화살표방향이 아래로 해서 Filter Access Door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역순으로 해서 문을 닫고 다시 글로브박스를 닫아 주시면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차량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스로 교체를 해보니 처음에는 조금 헤매지만, 비록 작은 부분이지만 직접 차량 정비를 해봤다는 성취감과 함께, 비용절감효과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차량의 소소한 부분들은 셀프정비도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