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berg is Melting

부산119안전체험관 체험하기 본문

일상/생활

부산119안전체험관 체험하기

icebergismelting 2018. 10. 26. 12:45

부산119안전체험관 체험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인들과 함께 부산119체험관을 찾아갔습니다.~

  부산119안전체험관은 안전을 주제로 재미와 교육을 접목시켜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시설과 훌륭한 교수요원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부산의 지역특성을 감안해 태풍·지진·원전체험실 등의 체험시설과 전국 최초의 전기안전체험관을 포함해 7개코스, 23개체험코너가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방문하셔서 안전에 대한 체험을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리가족도 체험관 방문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재난대처능력과 안전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된 좋은 기회였습니다.

개관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수,목요일에 한해서 오후7시15분에 시작하는 야간체험이 있다고 합니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휴관일은 1월1일, 설날,추석연휴, 매주월요일이라고 합니다. 체험을 하실 분들은 사전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으니 ☎051-760-5870나 홈페이지(http://119.busan.go.kr/)를 통해서 예약을 하셔서 이용을 해야합니다. 우리는 지인들과 함께 사전에 주말에 예약을 하고 가서 이용에 별 무리는 없었습니다.

  안전체험관에는 여러가지 체험이 있는데 그 중에 아이들이 이용가능한 새싹안전마을코스는 5~7세 취학전어린이만 이용가능해서 우리모임에서는 두아이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어린이교육을 지도하시는 선생니의 인솔아래 리셉션실에서 간단한 연극을 보고

새싹안전마을로 이동하는 중입니다.

▲ 약 40분정도의 안전교육을 받고 나머지 시간에는 다 같이 안전시설을 체험하면서 놀수 있었습니다.

안전시설 체험하는 동안에는 선생님이 같이 있어서 상당히 안심이 되었습니다.

119안전체험관은 예약해서 이용하는 시설외에는 야외 놀이터나 소방역사과 쉼터 등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소방헬기가 신기한지 연신 들여다 보고 떠날줄 몰랐습니다. ^^

지하1층에는 카페와 식당이 있어서 간단한 다과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여름이라 한창 뛰놀던 아이들을 좀 쉬게 할겸 카페에 가서 음료를 시켜 먹으며 쉬다가 오랜만에 모인거라 아쉬움에 또 다른곳으로 놀러가기로 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