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berg is Melting

블루투스 동글(bluetooth CSR4.0 Dongle) 사용 후기 본문

일상/생활

블루투스 동글(bluetooth CSR4.0 Dongle) 사용 후기

icebergismelting 2019. 8. 7. 00:00

블루투스 동글(bluetooth CSR4.0 Dongle)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전에 직장동료들로부터 무선 이어폰을 선물 받았었는데요, 모바일폰 등 요즘에 나오는 전자기기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따로 무언가를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연결이 되었었는데 컴퓨터로 무선 이어폰을 쓰려니 동글(dongle)이라는 걸 사야하더라구요. 그래서 소셜로 바로 구매했습니다.~

▲ bluetooth CSR4.0 Dongle 입니다. 구성품은 설치CD와 usb타입 동글이 있습니다. 간단하네요.

전자기기의 스펙을 사실 잘 모릅니다. 4.0타입과 5.0타입의 차이점도 잘 모르겠구요,,, ㅎㅎ

작동만 잘 되면 좋은거 같습니다.

※ 동글(dongle)

  컴퓨터의 입출력 접속구에 연결되는 장치로 최근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usb접속구에 연결되는 외장형 주변장치를 말합니다. 동글이란 명칭은 1992년 이 장치를 발명한 Don Gall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 usb단자에 꽂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무선이 대세인듯 합니다. 실제로 유선 기기를 쓰다가 무선 기기를 쓰니,

유선은 왠지 불편해서 못 쓰겠더군요... 선이 걸리적 거립니다.. ㅎㅎ

그래도 전력을 주기적으로 충전해주어야하니 그건 그거대로 귀찮네요,,

만족이란 걸 모르는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