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berg is Melting

부산 동구 초량불백거리 - 초량불백 본문

일상/생활

부산 동구 초량불백거리 - 초량불백

icebergismelting 2018. 12. 12. 00:00

부산 동구 초량불백거리 - 초량불백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앙동 식당가를 벗어나서 근처에 있는 초량불백거리에서 초량불백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초량 육거리 부산고등학교 앞에는 기사식당으로 잘 알려진 돼지불백집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돼지불백은 돼지불고기백반의 줄임말인데,

검은 프라이팬에 벌겋게 양념한 돼지고기와 각종 채소를 섞어 볶아낸 음식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은 있지만, 쌈채소도 같이 주니까 쌈 싸먹어도 맛있는거 같습니다. ㅎㅎ
 
초량불백거리에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소개됐거나

유명 연예인의 사인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등 유명세를 많이 강조합니다.

24시간 영업을 하는 곳도 있는가 하면, 1인분 6500원~8000원정도라 부담없이 점심 한끼식사로 적당한 것 같습니다.
 

▲ 거리를 살펴보면 다 불백집이고 방송에도 나온 유명한 집 같습니다. ㅎㅎ 어디를 갈지 몰라서 일단 자리가 있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 2006년 부산일보에 소개가 되었던 초량불백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지금은 초량불백거리지만 당시에는 기사식당 골목으로 불린듯 했습니다.

▲ 가장 유명한 불백정식으로 모두 통일했습니다. 주방에서는 주방이모님이 혼자 분주하게 음식을 만들고 계십니다.

▲ 유명인들의 사인이 걸려있습니다.(누군지는 자세히 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

▲ 드디어 불백 정식이 나왔습니다.~ 맛도 괜찮고 가격도 8,000원이면 적당한 듯 했습니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한 끼 식사로는 괜찮은 불백거리입니다.

식당이 다들 오랜시간 운영한 것을 보면 많은 분들이 찾는 듯 했습니다.

어느 식당에서 먹을까 고르는 재미도 있을 듯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