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berg is Melting

아이들이 좋아하는 또띠아 피자 만들기 본문

일상/육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또띠아 피자 만들기

icebergismelting 2018. 8. 25. 21:10

안녕하세요?  블로그에서 요리를 담당하고 있는 아이들 엄마예요.

오늘은 주말이라 저희 아이들과 아침을 함께 만들어 먹었어요.

어제 착한일을 한 큰아이에게 피자를 만들어 주겠노라고 약속한 터라 아침부터

또띠아 피자를 만들었어요.  또띠아 피자는 아이들이 만들어서 양파, 파프리카를 평소에 먹지 않는 우리 아이들도 

애정을 가지고 잘 먹어요.    저는 아이들이 잘 만들수 있도록 재료만 준비만 해주면 된답니다.  

 

먼저 재료 부터 준비해 볼까요?

준비 재료 

1.또띠아 2장, 2.베이컨 2줄 , 3. 파프리카 조금 ,

 4.방울토마토 4개, 5.케첩1ts, 6.양파조금 , 7.모짜렐라 치즈 80g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라 유기농 재료라 안심되는 생활 협동조합인 자연드림 식자재를 주로 사용해요

자연드림 또띠아는 우리밀이고,

 

 자연 드림 치즈는 무항생제  Non GMO 사료를 먹고 자란 소의 우유로 만든 모짜렐라 치즈

 자 그럼 재료 준비 시작해 볼까요??? :) 

엄마의 Recipe~

1. 방울 토마토는 껍질을 벗기기 위해 칼집을 아무곳이나 약간 내요.

( 방울 토마토가 없다면 큰 토마토 반개 정도로~

껍질은 소화도 잘 안되고 식감도 좋지 않아서 저는 벗겨 버립니다. )

 

2. 작은 냄비에 물을 끓여 토마토를 넣고 굴려가며 약 20~30초간 데칩니다.

그리고 꺼내면 껍질이 이미 속살과 많이 분리되어 있어서 떼어 내기만 하면 되요~

 

3.껍질을 깐  토마토를 믹서기에 넣어요.

 

4. 그리고 우리 큰아이를 불러서 믹서기 버튼을 막! 막 누르게 해요.

5. 곱게 갈린 토마토에 케첩을 1티스푼 넣어서 잘 섞어줘요.

6. 양파와 파프리카를 송송 썰어서 잘게 다져 줘요.

(저는 집에 남은 푸른색 파프리카를 썼지만 아이들은 붉은색이나 노란색 파프리카를 더 좋아하는것 같아요~)

 

 

7. 베이컨도 손톱 반 만한 크기로 잘게 썰어줘요.

 

8. 모짜렐라 치즈까지 접시에 담아주면 준비 끝!

9. 이제 부터 아이들이 만들 시간이예요. 

저는 재료를 모두 식탁에 놓고 수저를 준비해줘요.

아이들이 직접 토마토 페이스트를 또띠아에 잘 펴 발라줘요.

 

10. 어린이용 위생장갑을 준비해요.

큰 아이 손에는 얼추 맞네요.

11. 먼저 베이컨과 야채를 골고루 뿌려요.

고사리 같은 손으로 꽤 열심히 해요~

하지만 삐뚤 빼뚤 몰려 있기도 해서 맛을 위해서 골고루 펴는 작업은 제가 해요.

12. 마지막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샤샤샥~ 뿌려줍니다.

13. 저는 한경희 광파오븐을 사용해요.

  한경희 광파오븐은 겉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중간 중간 음식을 확인 할수 있어요.

저처럼 감으로 요리하는 사람들은 시간, 온도 대충 맞춰놓고 안을 들여다 보면서 조절 할 수 있어서 좋아요~ 

14. 뚜껑을 닫고 180도 10분으로 맞추고 기다립니다.

15. 땡! 하고 소리가 나면 또띠아 피자 완성~

이제 가위로 잘라서 사이좋게 냠냠 나누어 먹어요~

아이들이 먹기에 얇고 짜지 않아서 좋아요. 

무엇보다 믿을수 있는 재료로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만들수 있어서 좋았아요.

간식으로도, 간단한 브런치로도 그만인 또띠아 피자 만들기 참 쉽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