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berg is Melting

해외 여행 갈 때 꿀팁 모음 본문

여행/해외

해외 여행 갈 때 꿀팁 모음

icebergismelting 2018. 10. 3. 00:00

해외 여행 갈 때 꿀팁 모음

◈ 인청국제공항내 국제운전면허발급센터개소.

  2018년 7월 30일 인천국제공항에 제1터미널 3층 F와 G 출국장 사이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가 생겼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제면허증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은 10분 내외로 당일에 바로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청자가 몰릴 경우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국제면허증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은 신청자 본인의 ①운전면허증 ②여권 ③여권용 사진 1매 그리고 수수료 8,500원 등이 있습니다.

  해외 장기 체류자들을 위해 적성검사 갱신과 연기 신청 등의 업무도 가능한 인천공항 국제면허증 발급소! 이제 출국 당일 준비물만 잘 챙겨오면 해외 드라이브도 바로 가능할거 같습니다.~

  기타 문의는 ☎1577-1120으로 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 홍페이지 화면(https://www.airport.kr/ap/ko/svc/getFacilityMain.do#)

 

◈ 장거리 비행 꿀팁 정리


  다들 장기휴가 계획 세우고 있나요? 해외여행 2,000만 시대 비행기로 전 세계 어디든 갈 수 있다지만 장거리 비행이 걱정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희 어머니도 몸이 좀 안 좋으셔서 장거리 비행에 상당히 부담을 느끼십니다. 하지만 꿀팁대로만 한다면 상당히 부담이 덜 할것 같은데요. 유럽·남미 여행 등 장거리 비행도 ‘달콤한 비행’으로 바꿔줄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다리 혈액순환을 책임지는 슬리퍼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만큼 퉁퉁 부을 나의 다리. 심하면 이코노미클래스증후군을 겪을 수도,,, 하지만 통 넓은 바지, 기내용 슬리퍼와 함께라면 프로 비행러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습니다. 더불어 물을 많이 마시고, 주기적으로 스트레칭 등 조금씩 움직여준다면 금상첨화입니다.

2. 소중한 피부 수시로 수분보충

  3시간 비행으로 3년은 늙은 것 같은 내 피부. 비행기 안은 평균 쾌적 습도보다 3배 이상 건조하다고 합니다. 기내 용량을 넘지 않는(100ml미만) 미스트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3. 수면의 질을 높여줄 잇템

  긴 비행을 버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은 바로 ‘수면’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같이 있는 공간에 앉아서 푹 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꿀잠으로 쉽게 데려가 줄 목베개, 수면안대, 귀마개를 준비해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좌석 선택, 창가? 또는 복도? 

  오래 앉아있다 보면 찌뿌둥한 몸에 스트레칭이 필요해집니다. 그럴 땐 통로 좌석이 꿀좌석입니다. 통로 좌석에 앉으면 화장실에 갈 때마다 옆 사람 눈치 보일 일도 없겠죠?

  장거리 비행을 즐거운 마음으로 임할 준비가 되었다면, 또 이 글을 완독했다면 장거리 비행준비 끝.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비행기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알고 가세요~

  여행객들이 궁금해하는 비행기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알려드립니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에는 ○ 칼·가위·다트 등 뾰족하고 날카로운 물건 ○골프채·당구 큐대·야구방망이 등 둔기 ○장난감 총·총기 모양 라이터·소화기류 등이 있습니다.

  또 기내 반입은 물론 위탁수하물 처리 모두 불가능한 물품은 ○공기가 주입된 풍선 ○성냥·인화성 액체 연료 (가솔린, 알코올, 에탄올 등) ○70도 이상의 알코올음료 ○파티 폭죽과 50mL를 초과하는 접착제 ○스프레이 페인트 (최루성 스프레이 포함)와 에어로졸 (뿌리는 살충제)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몰랐던 기내 반입 가능 물품에는 장애자, 노약자 등의 보행용 지팡이, 목발을 포함한 보조 기구, 카메라 삼각대와 셀카봉 등이 있습니다. 단, 셀카봉, 카메라 삼각대 등은 기내 반입이 가능하나 끝이 날카로울 경우 기내반입에 제한받을 수 있어 위탁수하물로 처리를 권장합니다.

  향수·화장수, 구두약·헤어스프레이 등의 개인위생용품은 각 1개씩 기내 반입이 가능하며, 24% 이상 70% 미만의 알코올이 들어있는 병 5L 이하의 알코올음료도 가능합니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 꼭 알아두시고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 기내 반입금지 물품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보안 홈페이지(avsec.ts2020.kr)

※ 자세한 사항은 항공보안 홈페이지(avsec.ts2020.kr) 또는 인천국제공항 고객센터 ☎1577-2600 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