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eberg is Melting

쉐보레 아베오 와이퍼 교체 본문

일상/생활

쉐보레 아베오 와이퍼 교체

icebergismelting 2024. 3. 13. 18:01

안녕하세요, 최근에 날이 풀리면서 비가 자주 오네요. 갑자기 드는 생각이 우리차 와이퍼 언제 갈았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전에 사진 찍어놓은게 있는듯 해서, 찾아보니 작년에 차량 정비 받으면서 와이퍼도 교체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쉐보레차량은 많지 않지만, 일단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라고, 사진을 올려봅니다.

※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주기는 어느 정도 일까?

  일반적으로 1년에 1회 정도 권장하고 있다. 겨울철에는 눈, 서리 등으로 결빙된 이물질을 와이퍼로 제거하다 보면 와이퍼가 쉽게 손상된다. 손상된 와이퍼 블레이드는 전면 유리를 2차 손상시킬 수도 있고, 교체 시기가 지난 와이퍼를 계속 사용하면 비 내리는 날 운행할 때 빗물을 제거하지 못해 위험한 상황을 유발할 수 있다.

  와이퍼의 작동상태에 따라 교체시기를 판단하는 방법은 우선 ‘와이퍼 블레이드가 지나간 자리에 얼룩이 남는 경우’가 발생하면 교체시기가 되었다고 보면 되고, 또 다른 상태로서 ‘와이퍼 작동 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거나 유리에 맺힌 물기가 제대로 닦이지 않는다’면 와이퍼 교체시기가 되었다고 판단하면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알면 돈되는 차량 소모품관리 Know-how 

먼저 교체할 와이퍼를 구입해서 준비해둡니다.

준비해둔 와이퍼를 들고 차량으로 갑니다.

기존의 와이퍼는 사진과 같이 세워두고, 새로 교체할 와이퍼의 보호커버를 빼냅니다.

와이퍼 어뎁터 양쪽을 눌러 와이퍼 암에서 분리한 후, 새 걸로 교체 해줍니다.

교체를 다했으면, 마지막으로 잘 되는지 시험해봅니다~

와이퍼 교체는 어렵지 않아서 정비소 안가도 혼자서 교체가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배송이나 대형마트에서도 다 판매를 하고 있어서, 해당 차종에 맞는 와이퍼만 사서 바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Comments